경남도, 어린이날 맞아 '아이! LOVE 경남, 아이가치 행복같이' 행사 개최 

( 사진제공=경남도) 제102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4일 경남도청 서편 잔디광장에서 경남 도내 아이들의 놀 권리 향상과 가족 간의 행복을 위해 경남도 주최로 열린 '아이! LOVE 경남, 아이가치 행복같이' 행사에서 박완수 경남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.
( 사진제공=경남도) 제102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4일 경남도청 서편 잔디광장에서 경남 도내 아이들의 놀 권리 향상과 가족 간의 행복을 위해 경남도 주최로 열린 '아이! LOVE 경남, 아이가치 행복같이' 행사에서 박완수 경남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.

(경남=국제뉴스) 황재윤 기자 = 경남도는 제102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4일 경남도청 서편 잔디광장에서 도내 아이들의 놀 권리 향상과 가족 간의 행복을 위해 '아이! LOVE 경남, 아이가치 행복같이' 행사를 마련했다.

경남도가 주최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,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(인애복지재단)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에어바운스, 페달보트, 공연행사 등 다양한 놀이·체험, 어린이날 선물 증정 등을 준비 한 가운데 1,00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들 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.

경남도는 지난해부터 어린이날 도청 잔디광장에서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.

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“어린이들이 환하게 웃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가족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” 며 “경남도는 우리 지역에서 아이들이 더 높은 꿈과 희망을 키우고,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아이들을 위한 제도와 정책을 마련하고 보완해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

한편 경남도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주간(5.1~5.7)을 지정하고, 도내 전 시군에서도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행복을 바라며 각종 행사들을 개최한다.

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/jaeyuntop @naver.com